programing

ICommand MVVM 구현

procenter 2021. 1. 14. 23:21
반응형

ICommand MVVM 구현


그래서 제가하고있는이 특정 MVVM 구현에서는 몇 가지 명령이 필요합니다. ICommand 클래스를 하나씩 구현하는 것이 정말 지겨워서 해결책을 찾았지만 그것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으므로 여기에있는 WPF 전문가의 의견은 크게 감사 할 것입니다. 그리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.

내가 한 일은 하나의 ICommand 클래스와 개체를 매개 변수로 사용하는 두 개의 대리자입니다. 하나의 대리자는 무효 (OnExecute의 경우)이고 다른 하나는 Bool (OnCanExecute의 경우)입니다. 따라서 내 ICommand의 생성자 (ViewModel 클래스에 의해 호출 됨)에서 두 메서드를 보내고 각 ICommand 메서드에서 대리자의 메서드를 호출합니다.

정말 잘 작동하지만 이것이 나쁜 방법인지 또는 더 나은 방법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. 아래는 완전한 코드입니다. 어떤 입력이라도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. 부정적 일지라도 건설적이어야합니다.

ViewModel :

public class TestViewModel : DependencyObject
{
    public ICommand Command1 { get; set; }
    public ICommand Command2 { get; set; }
    public ICommand Command3 { get; set; }

    public TestViewModel()
    {
        this.Command1 = new TestCommand(ExecuteCommand1, CanExecuteCommand1);
        this.Command2 = new TestCommand(ExecuteCommand2, CanExecuteCommand2);
        this.Command3 = new TestCommand(ExecuteCommand3, CanExecuteCommand3);
    }

    public bool CanExecuteCommand1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true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Command1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"Executing command 1");
    }

    public bool CanExecuteCommand2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true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Command2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"Executing command 2");
    }

    public bool CanExecuteCommand3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true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Command3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"Executing command 3");
    }
}

나는 명령한다:

public class TestCommand : ICommand
{
    public delegate void ICommandOnExecute(object parameter);
    public delegate bool ICommandOnCanExecute(object parameter);

    private ICommandOnExecute _execute;
    private ICommandOnCanExecute _canExecute;

    public TestCommand(ICommandOnExecute onExecuteMethod, ICommandOnCanExecute onCanExecuteMethod)
    {
        _execute = onExecuteMethod;
        _canExecute = onCanExecuteMethod;
    }

    #region ICommand Members

    public event EventHandler CanExecuteChanged
    {
        add { CommandManager.RequerySuggested += value; }
        remove { CommandManager.RequerySuggested -= value; }
    }

    public bool Can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_canExecute.Invoke(parameter)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_execute.Invoke(parameter);
    }

    #endregion
}

이 방법은 거의 동일 칼 Shifflet 입증RelayCommand경우, Execute화재가 소정 Action<T>. 저에게 묻는다면 최고의 솔루션입니다.

public class RelayCommand : ICommand
{
    private Predicate<object> _canExecute;
    private Action<object> _execute;

    public RelayCommand(Predicate<object> canExecute, Action<object> execute)
    {
        this._canExecute = canExecute;
        this._execute = execute;
    }

    public event EventHandler CanExecuteChanged
    {
        add { CommandManager.RequerySuggested += value; }
        remove { CommandManager.RequerySuggested -= value; }
    }

    public bool Can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_canExecute(parameter)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_execute(parameter);
    }
}

이것은 다음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...

public class MyViewModel
{
    private ICommand _doSomething;
    public ICommand DoSomethingCommand
    {
        get
        {
            if (_doSomething =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_doSomething = new RelayCommand(
                    p => this.CanDoSomething,
                    p => this.DoSomeImportantMethod());
            }
            return _doSomething;
        }
    }
}

자세히보기 :
Josh Smith (의 소개 자 RelayCommand) : 패턴-MVVM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 WPF 앱


ICommand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사작성했습니다 .

두 대리자를받는 범용 명령을 만드는 아이디어 : 하나는 호출 될 때 ICommand.Execute (object param)호출되고 두 번째는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(ICommand.CanExecute (object param)).

이벤트 전환 방법이 필요합니다 CanExecuteChanged. 상태 CanExecute()명령 을 전환하기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에서 호출됩니다 .

public class ModelCommand : ICommand
{
    #region Constructors

    public ModelCommand(Action<object> execute)
        : this(execute, null) { }

    public ModelCommand(Action<object> execute, Predicate<object> canExecute)
    {
        _execute = execute;
        _canExecute = canExecute;
    }

    #endregion

    #region ICommand Members

    public event EventHandler CanExecuteChanged;

    public bool Can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_canExecute != null ? _canExecute(parameter) : true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if (_execute != null)
            _execute(parameter);
    }

    public void OnCanExecuteChanged()
    {
        CanExecuteChanged(this, EventArgs.Empty);
    }

    #endregion

    private readonly Action<object> _execute = null;
    private readonly Predicate<object> _canExecute = null;
}

구성 스타일에 대한 규칙으로 명령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간단한 예제방금 만들었습니다 . 그러나 Reflection.Emit ()을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. 지원 코드가 약간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일단 작성하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괴롭히는 사람:

public class SampleViewModel: BaseViewModelStub
{
    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
    [UiCommand]
    public void HelloWorld(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"Hello World!");
    }

    [UiCommand]
    public void Print(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String.Concat("Hello, ", Name, "!"), "SampleViewModel");
    }

    public bool CanPrint()
    {
        return !String.IsNullOrEmpty(Name);
    }
}

}

UPDATE: now there seem to exist some libraries like http://www.codeproject.com/Articles/101881/Executing-Command-Logic-in-a-View-Model that solve the problem of ICommand boilerplate code.


@Carlo I really like your implementation of this, but I wanted to share my version and how to use it in my ViewModel

First implement ICommand

public class Command : ICommand
{
    public delegate void ICommandOnExecute();
    public delegate bool ICommandOnCanExecute();

    private ICommandOnExecute _execute;
    private ICommandOnCanExecute _canExecute;

    public Command(ICommandOnExecute onExecuteMethod, ICommandOnCanExecute onCanExecuteMethod = null)
    {
        _execute = onExecuteMethod;
        _canExecute = onCanExecuteMethod;
    }

    #region ICommand Members

    public event EventHandler CanExecuteChanged
    {
        add { CommandManager.RequerySuggested += value; }
        remove { CommandManager.RequerySuggested -= value; }
    }

    public bool Can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return _canExecute?.Invoke() ?? true;
    }

    public void Execute(object parameter)
    {
        _execute?.Invoke();
    }

    #endregion
}

Notice I have removed the parameter from ICommandOnExecute and ICommandOnCanExecute and added a null to the constructor

Then to use in the ViewModel

public Command CommandToRun_WithCheck
{
    get
    {
        return new Command(() =>
        {
            // Code to run
        }, () =>
        {
            // Code to check to see if we can run 
            // Return true or false
        });
    }
}

public Command CommandToRun_NoCheck
{
    get
    {
        return new Command(() =>
        {
            // Code to run
        });
    }
}

I just find this way cleaner as I don't need to assign variables and then instantiate, it all done in one go.

Reference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468791/icommand-mvvm-implementation

반응형